잔여백신 예약방법 팁 총정리 2022

잔여백신 예약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잔여백신 예약방법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백신 접종의 중요성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역패스, 백신패스 도입으로 백신 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접종자, 부스터샷, 3차 백신 접종 등 잔여백신 접종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이 글을 참고하시어 추가 접종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어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요즘 방역당국은 단계적 일상회복, 위드 코로나를 잠시 멈추고 다시 한 번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화하였습니다.

방역패스, 백신패스 의무 적용 시설이 늘어나고 인원수는 줄어들면서 백신 예약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접종을 완료하지 못하신 분들, 잔여백신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 3차 백신 접종 등을 사전예약이 아닌 잔여백신 예약을 통하여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어 어렵지 않게 추가 접종 하실 수 있기를 추천드립니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목차

잔여백신 예약

2021년 12월 13일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완료하지 못했거나 유효한 PCR 검사 음성 확인서가 없을 때 식당, 카페 같은 다중이용시설 이용이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6개월로결정하였으나 유효기간 적용 시점을 내년 2022년 1월 3일로 연기하였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3차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위함입니다.

잔여백신 예약 바로가기

이에 따라 정부의 대책에 발맞추어 잔여백신 예약을 바로 해보도록 합시다.

잔여백신을 당일 예약하는 방법에는 카카오 잔여백신 탭과 네이버 예약 시스템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하나하나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잔여백신

  1. 카카오톡 잔여백신탭으로 연결합니다.

화면을 잘 살펴보면 내 주변 접종 기관에서 몇 개의 잔여 백신이 남아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3 : 잔여백신의 개수가 1~3개 남은 경우
4~6 : 잔여백신의 개수가 4~6개 남은 경우
7+ : 잔여백신의 개수가 7개 이상 남은 경우

  1. 접종하고 싶은 기관을 선택한 후, 알림신청을 하거나 당일예약을 합니다.

당장 맞을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알림신청, 당일에 접종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당일예약을 선택합니다.

잔여백신을 예약하고 난 후 당일에 접종을 못하신다면 다음번에 예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당일예약이 아닌 잔여백신 알림을 신청했을 경우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잔여백신

네이버앱에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창 네이버에서 예약은 어렵고 구글스토어에서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당일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앱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합니다.
  2. 자신의 주변에 있는 잔여백신이 화면에 뜨게 됩니다.

파란색, 초록색, 빨간색, 마감 등으로 표시가 됩니다.

숫자가 의미하는 것은 잔여백신의 개수입니다.

숫자를 클릭하게 되면 해당 의료기관과 잔여 백신의 개수가 표시됩니다.

3차 백신 접종

2021년 12월 13일부터 코로나19 3차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한창 3차 백신 접종 예약을 하시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기본접종과 3차 백신 접종 간격이 3개월로 축소되면서 3차 백신 접종 시기가 예상보다 조금 당겨졌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이 지난 만 18세 이상의 성인은 12월 13일부터 접종 예약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변경 전 접종 간격은 18세~59세는 5개월, 60세 이상과 요양병원 입소자 등 고위험군은 4개월이었습니다.

또 본인이 원하는 경우에는 잔여백신을 통하여 1개월 간격을 줄이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21년 11월 22일 접종 완료 후 5개월이 지난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추가 접종, 부스터샷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50세 이상 대상 백신 3차 접종 예약은 2차 접종 완료일을 기준으로 계산합니다.

추가 접종이 예고되었던 얀센 접종자는 접종완료 2개월 후부터 부스터샷 예약이 가능합니다.

부스터샷에 사용되는 백신의 종류는 화이자, 모더나 등과 같은 mRNA 종류이며, 방역당국은 이전에 맞았던 같은 종류의 백신을 접종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추가접종 대상자는 접종 가능일 2주 전부터 방역당국으로부터 안내문자를 받습니다.

문자를 받으신 분들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2차 접종 완료 후 3개월이 지났을 경우 홈페이지 예약이 아닌 잔여 예약으로 부스터샷 접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부스터샷으로 예약했을 때 신청 전 의료기관에 연락 후 설명 듣는 것을 권고합니다.

예전에는 잔여백신 매크로를 사용해야 하거나 잔여백신 예약 팁 등으로 예약이 가능할 만큼 잔여백신 대기중으로 뜨는 등 예약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잔여백신 시간, 잔여백신 2차, 잔여백신 2차접종 등 예전보다는 여유롭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다중이용시설, 공공시설 등을 이용할 때 필요한 백신패스(방역패스)가 도입되면서 백신 접종이 더욱 중요해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혹시나 아직까지 백신 접종을 하지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한번 잔여백신 예약 가능 여부를 확인해보시는 건 어떠실지 권해드립니다.